프리 전향하고 첫 식당 마케팅 클라이언트 생겼는데 가격이 진짜 모르겠어요

호준찡이조회 15

블로그 몇 년 하다가 작년에 프리랜서로 돌아섰거든요. 요즘 주변 식당 사장님들한테서 마케팅 문의가 슬슬 들어오고 있어서 감사한데 막상 견적 잡으려니 기준이 없어서 너무 고민이에요.

지금 생각하는 구조가 착수금(스마트플레이스 세팅 + 블로그 대행 초기 + SNS 채널 세팅 묶음)이랑 나중에 검색 상단 나왔을 때 성과 보수 받는 방식인데... 착수금을 너무 낮게 부르면 나중에 힘들 것 같고, 너무 높으면 첫 클라이언트 날릴 것 같고 ㅠㅠ

식당 대행 해보신 분들 어떻게 가격 세팅하셨나요? 업종별로 천차만별이라 참고하기 어려운 것 같기도 하고..그냥 이야기 나눠봐도 될까요!